[초기만남] 상급자가 와도 오직 당사자만 바라보기

현재 상태

미수강

가격

멤버십

시작하려면

0 0 투표
아티클 만족도 평가하기

🎯 지금 나에겐 당사자가 최우선입니다!

코스 내용

0 0 투표
아티클 만족도 평가하기
guest
8 댓글
최신
가장 오래된 최다 투표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blue3418

결국 초기만남의 핵심은 신뢰관계를 마련하는 것이네요. 깊은 이야기를 나누거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더라도 다음 만남을 약속할 수 있는 좋은 느낌, 존중받는 느낌을 드릴 수 있도록 하려면 사회사업가의 언행이 정말 중요하겠구나 생각해봅니다. 짧지만 의미 있는 글로 매일 성찰 할 수 있었던 한 주였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하나둘셋

처음 만나는 그 순간에 어느 정도 모든 것이 결정되어질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첫 상담을 집중하여 잘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준비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상급자가 팀원에게 이러한 부분을 언급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저 역시 누군가가 상담중이거나 응대중일때 찾지 않도럭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hwangboram

초기 만남이 당사자의 인생에 엄청난 순간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됩니다.

초기 만남은 아니지만 학교를 잘 나오지 않는 한 아이가 제가 있는 공간에 자주 들리고 갑니다.
3월부터 3개월 동안은 아침시간, 점심시간, 쉬는 시간, 학교 마치고 난 이후의 시간까지 저와 함께 했었습니다. 아주 천천히 아이의 행동은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저는 그동안 저 나름대로 저는 제가 할 수 온 마음을 다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후에 저는 몰랐지만 다른 선생님께서 제가 그 아이를 꼭 안아주었다는 얘기를 듣고는
몸에 손만 대도 싫다고 거부하던 아이였는데 놀랍다며 얘기해주셨습니다.

그 이후에는 제가 조금씩 시간을 줄여가며 만남을 이어갔지만
아이는 여전히 저와 함께 있는 시간을 좋아하며 찾아옵니다.

아마 그 때 초기 만남에서 아이에게 집중하지 못했다면 지금과 같은 관계가 형성되기 어려웠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상급자가 와도 당사자만 보기는 정말 그런 의미에서 되새겨볼 대목이라 생각됩니다.

드림보

내가 상급자라면…. 담당자가 자연스럽게 민원인에게 집중하도록 유도하는 게 좋겠네요. 예전에 입사면접때, 한 사람을 만나는 일은 우주를 만나는 일이라고, 거창하게 말했었는데… 지금도 그런 마음으로 클라이언트를 대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벌써 금요일입니다. 한 주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위로 스크롤
8
0
당신의 생각도 궁금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