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체계탐색] 지금까지 탐색 내용을 생태체계 수준으로 조합하기

[생태체계탐색] 지금까지 탐색 내용을 생태체계 수준으로 조합하기

현재 상태

미수강

가격

멤버십

시작하려면

0 0 투표
아티클 만족도 평가하기

🎯 생태체계탐색! 풍성할수록 실천이 수월 🎯

0 0 투표
아티클 만족도 평가하기
guest
10 댓글
최신
가장 오래된 최다 투표
허예린

당사자의 강점을 먼저 파악한 후 이를 환경체계에서 터득한 정보들이 추후 생태체계적으로 접근을 할 시 당사자에게 스스로 설 수 있는 대안들이 여러 만들어 질 수 있을 거 같단 생각이 들었다.

련희

이렇게 당사자와 생태체계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당사자와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당사자에게 많은 관심을 두거나, 많은 이야기를 나눠보고, 같이 다녀봐야 될것 같습니다. 결국 당사자에게 시간이든 마음이든 할애해야 실현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어디에 마음을 두고 일해야하는지 이를 생각하면 명확해질것 같습니다.

김대환

그간의 탐색내용을 생태도로 확인하고 정리하는 작업이 매우 의미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hwangboram

당사자의 강점과 관계 그리고 환경체계의 강점과 관계 그 사이에서의 허브를 연결하는 것, 다시 한번 내년 사례관리 시작 전에 점검해봐야될 것들이 보입니다.

방학 때는 우리 아이들과 관계된 동네이웃, 동네가게, 주변 기관들을 살펴보고 아이와 다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아야겠습니다.

방학 때는 아이들을 복지실에서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고 즐겁게 맞이할 수 있을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매번 고민할 거리를 주는 글에 감사드립니다.

mhjlove0907

종종 당사자분과 가계도 그리기는 함께 해보았는데, 생태도는 함께 그릴 생각을 하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가계도는 같이 그리면서, 생태도는 같이 그릴 생각을 왜 하지 못했을까요? 당사자와 평가를 앞두고 있는 12월, 당사자와 함께 생태도를 그려보아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모두와 나누지는 못하더라도, 단 한 분이라도 시도해 보아야겠습니다.

위로 스크롤
10
0
당신의 생각도 궁금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