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증후군 성인이라면 30~35세쯤 알츠하이머 초기 평가하기

다운증후군 성인이라면 30~35세쯤 알츠하이머 초기 평가하기

현재 상태

미수강

가격

멤버십

시작하려면

0 0 투표
아티클 만족도 평가하기

🎯 다운증후군, 치매 조기발견이 생명을 연장해요 🎯

코스 내용

0 0 투표
아티클 만족도 평가하기
guest
2 댓글
최신
가장 오래된 최다 투표
박해숙 박

며칠 전 팀장님께서 정신보건센터 병원장님 교육을 다녀오신 뒤, 비슷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팀장님은 “생각해 보니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다운증후군 성인분들은 이미 그 나이를 훨씬 넘기신 분들이 많은데, 그렇게 일찍 사망한다는 이야기는 잘 납득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다른 팀원도 “강의자료에 쓰인 근거가 옛날 통계가 아니냐. 요즘은 의학기술도 훨씬 좋아졌는데 그렇게 빨리 사망한다는 말은 믿기 어렵다”고 했습니다.
저도 그 이야기를 들을 때는 수명에 초점이 갔습니다. 그런데 이 아티클을 읽고 나니 조금 다르게 보였습니다. 핵심은 ‘다운증후군 성인은 일찍 사망한다’가 아니라, 30~35세 무렵의 알츠하이머 초기 평가를 통해 기준선을 마련해야한다는데 있었던 것같습니다. 우리는 이분의 예전 모습과 지금의 변화를 비교할 자료를 가지고 있는가? 생각하면서 이 아티클을 팀톡방에 공유해 볼까합니다.
감사합니당~~~~

위로 스크롤
2
0
당신의 생각도 궁금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