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자동화를 위한 노코드 도구 : Make 소개 및 가입하기

0 0 투표
아티클 만족도 평가하기

자동화 도구

자동화를 구성할 수 있는 도구 중에 Zapier(재피어)Make(make.com 이후 메이크)가 있어요. 저는 재피어도 사용해 봤는데 일단 가격이 비싸서 선택하기가 꺼려져습니다. 저는 재피어보다 저렴하면서도 조금 더 직관적인 메이크를 사용합니다. 앞으로 배움터에 올리는 자동화 관련 아티클은 메이크를 기반으로 공유할게요.

메이크 가격

저는 유료 중 가장 싼 Core 등급을 사용 중입니다. 유료 Core 등급은 연 108$인데, 월 9$에 해당하고 한화로는 약 12,075원(2024년 9월 중순 환율 기준)입니다.

메이크에서 음성 기록 txt 파일을 요약해서 구글 드라이브에 .txt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시나리오 구성 화면

메이크에서는 위의 동그라미로 표시된 개별 요소를 ‘모듈’이라고 불러요. 모듈로 연결된 전체를 ‘시나리오’라고 불러요.
Core 등급은 시나리오는 무한대 생성 가능하고, 한 달에 모듈을 10,000번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Free (무료) 등급은 시나리오를 2개만 활성화할 수 있고, 한 달에 모듈을 1,000번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Make 화면 캡쳐

일단, 시험용으로 사용할 때는 무료 버전도 사용할 만합니다. 그러니 무료 버전으로 먼저 시작해 보셔도 좋습니다. 사용하시다가 필요할 때 유료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하셔도 괜찮습니다.

메이크 가입

기관에서 G suite를 사용중이라면 기관 구글 계정으로 간편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make.com 초기 화면입니다. Get started free 를 클릭하세요.
구글 아이디로 간편 로그인 하세요. (꼭 구글이어야 하는 건 아닙니다.)


가입하셨나요? 축하합니다! 🎉
이제 자동화에 한 걸음 내딛으신 겁니다.

추가로 소개 및 가입 과정을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면 솔라피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솔라피는 국내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채널 알림톡, 친구톡 등을 보내는 노코드입니다.
나중에 사용할 예정이니, 참고해 주세요.

솔라피 : 메이크 소개와 기본 사용법

0 0 투표
아티클 만족도 평가하기
guest
0 댓글
최신
가장 오래된 최다 투표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위로 스크롤
0
당신의 생각도 궁금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x